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가상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헤드셋

2023. 12. 26. 23:42체험단

728x90
반응형

MICRONICS WIZMAX H561

노이즈 캔슬링 지원 보급형 헤드셋

PC 헤드셋을 포함한 주변기기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내가 사용할 헤드셋을 어느 정도 가격대에서 찾을지, 그리고 어떤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지와 같이 실제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어느 제품이나 그러하듯 최상위 하이엔드에서부터 보급형과 저가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성능만 본다면 고가의 제품이 가장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보급형은 가격이 저렴하여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나름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졌다는 것은 그만큼 무언가 생략되었거나 줄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마디로 3만 원 대 제품에서 10만 원 이상의 가치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가격대를 감안하더라도 이를 상쇄할 무언가가 존재한다면 무조건 부정적으로 볼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가상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헤드셋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특히 PC 게임에서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는 헤드셋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이라도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고민에 적합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부담감이 크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지원이나 노이즈 캔슬링과 ENC(주변 소음 소거)와 가상 7.1 채널 지원 등 보급형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시각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RGB LED와 마이크 사용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LED를 추가하여 효과와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보급형 헤드셋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특징과 스펙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봉 방지를 위해 봉인 스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내부에는 흔들림과 파손 방지를 위한 종이 포장을 추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 외에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외형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헤어밴드 외에 장착 시 부담감을 줄여줄 와이어가 추가된 2중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이크 케이블을 지원한 대부분의 부위는 블랙 도장을 하여 일체감 있으면서 무난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 이어 헤드는 8각형 모양의 독특한 모양을 채택하였습니다. 와이어와 만나는 곳과 이어 헤드 테두리를 따라 유광 재질이 사용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지문과 흔적, 흠집 등이 쉽게 남거나 잘 보이는 방식이라 선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유광은 주로 저가형 제품에서 가격보다 더 좋아 보이게 하려 하지만 실제로 효과는 별로인 것이라 좋아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이어 헤드 중앙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각인된 것처럼 무광 재질을 사용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각 측면에는 좌, 우 구분을 위한 알파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플렉시블 형태를 채택하여 원하는 각도나 모양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각 케이블은 단선 방지와 보호를 위한 커버를 추가하였습니다.

마이크가 없다는 것을 제외하면 이어 헤드 양쪽은 모두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헤어밴드 외에 와이어가 추가되었는데, 이러한 구조는 머리와 헤드셋을 더욱 밀착시킬 수 있어 안정감 있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어밴드 상단에는 마이크로닉스 로고와 위즈맥스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리모컨형 조작부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방식으로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 LED ON/OFF와 같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ENC(Environmental Noise Cancellation) 주변 소음 소거를 지원하는 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2.2m로 일반적인 헤드셋 보다 약간 더 긴 편이며, 선 정리를 위한 벨크로 타이를 부착하였습니다. 또한 케이블에는 노이즈 필터를 부착하였으며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USB 전원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어 패드는 오버이어형으로 제작되었으며 인조가죽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타원형이라는 것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쿠션감은 다른 제품들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으며 탈부착이 간편하였습니다. 이어 헤드 내부에는 50mm 유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향 출력의 경우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해당 제품과 비슷한 제품과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게임에 따라 다르겠으나 상대방의 발소리나 다른 곳에서 들리는 소리 등을 잘 감지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착용감

이어 패드는 귀 보다 더 큰 오버사이즈로 제작되었으며, 헤어밴드는 이어 패드 두께 비해 적당한 쿠션감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장시간 사용할 경우 귀의 통증으로 인한 피로감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크기와 방식은 다른 보급형 제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정도로 특징이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

헤드셋의 무게는 약 260g 정도로 적당히 가벼운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헤어밴드와 와이어로 구성된 2중 구조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밀착력이 준수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어느 정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헤어밴드는 착용자의 두상에 맞게 늘어나는 방식을 채택하여 더욱 밀착감이 좋았습니다. 이어컵은 얼굴 굴곡에 맞는 각도로 조절되었으며 이어컵이 움직일 때 발생할 수 있는 마찰 소리를 줄여주는 고무 완충제를 부착하였습니다.

제품 착용 모습은 스티로폼 두상을 사용하였으며 두상의 둘레는 약 54cm입니다.

마이크는 플렉시블 형태로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나 모양으로 구부릴 수 있는 방식인데, 아쉽게도 세밀하게 조절해도 이것이 완전히 고정되니는 않아 아쉬웠습니다. 마이크는 사용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추가되었습니다.

LED 효과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LED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4가지 버전의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밝기, 속도와 같은 세밀한 설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게이밍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닉스 제품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각 메뉴별로 이동하는 방식이 아닌 한 페이지에 모든 기능을 볼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볼륨 조절은 스피커(헤드셋)과 마이크, ENC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크 증폭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운데에는 가상 7.1 채널 설정이 있으며 활성화와 방향 조절을 지원합니다. 마이크 효과로는 음성 변조와 장소 효과와 같이 부가적인 기능을 지원합니다. EQ에서는 팝, 베이스, 라이브와 같은 기본 설정과 사용자 커스텀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LED 관련 옵션이 없는 것으로 보아 헤드셋 컨트롤러에서만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가상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헤드셋

MICRONICS WIZMAX H561 노이즈 캔슬링 지원 보급형 헤드셋 PC 헤드셋을 포함한 주변기기...

blog.naver.com

▲ 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게이밍 헤드셋 마이트 테스트

테스트에서는 윈도우 녹음기를 사용하였으며, 마이크 증폭을 킨 상태에서 음악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목소리가 들리는 구간이 있고 무언가 왜곡되는 듯한 구간도 존재하나 전체적으로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이 가능한 정도였습니다.

※ 테스트 결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닉의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

제품을 사용할 때 가능하면 여러 기능과 퀄러티가 뛰어난 값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만, 가격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체로 여러 타협을 거치면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를 보급형 제품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장 많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하는 데,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 대부분이 거의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이 이와 같다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H561 가상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헤드셋은 전형적인 보급형 제품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과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해 좀 더 밀착이 가능한 설계를 추가하여 귀와 이어 패드 사이에 빈 공간이 거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착용감과 함께 상당히 무난했다고 말해도 충분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무광 재질을 사용하여 디자인은 무난하게 보였지만 이어 헤드 테두리에 유광 재질을 사용한 것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해당 제품과 같은 블랙 계열에 유광은 지문, 손자국, 흠집 등 제품을 지저분해 보이는 것이 쉽게 생기고 보이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부위가 무광으로 변경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을 정도로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소소한 아쉬움도 있었는데, 마이크가 플렉시블 방식을 채택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나 모양으로 구부릴 수 있지만 실제로 세밀한 조절을 해도 이것이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아주 약간 움직인 것을 고정시키지 못한다고 해서 마이크 사용을 어렵게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은 큰 문제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 좋아요

무난한 보급형 헤드셋(컨트롤러, 가상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등)

소프트웨어 지원

밀착감 있는 착용감

· 별로예요

호불호 있는 유광 재질 사용

마이크 위치 이동은 세밀하게 조절되지 않음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