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인터내셔널 카멜마운트 고중량 모니터 대형 모니터 커브드 모니터 거치대 PMA-2H

2021. 9. 4. 20:36체험단

728x90
반응형

카멜인터내셔널 고중량 모니터 거치대 PMA-2H

고중량을 위한 선택

모니터에는 기본적으로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어 굳이 모니터 암을 사용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중인 모니터 스탠드가 높낮이 조절이 되지 않거나 좀 더 세밀한 전환이 필요하다 생각한다면 모니터 거치대 사용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스탠드가 차지하던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어 공간을 좀 더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스탠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내가 사용 중인 모니터의 크기를 생각해야 합니다. 대체로 저렴한 보급형 제품들이 최대 27인치나 32인치 정도까지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호환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무거운 제품을 사용한다면 고중량을 견딜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할 것입니다.

카멜마운트 PMA-2H는 최대 39인치, 3~23kg의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싱글 모니터 거치대로 고중량 모니터를 거치하는 것을 고려한 제품입니다. 또한 회전, 높낮이, 좌. 우 회전, 상하 조절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지원하면서 USB 3.0포트와 마이크, 오디오 단자가 부착되어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 본체, 2단암, 1단암, 연장 브라켓, 홀타입 홀더, 고정 패드, 케이블 홀더, 클램프 타입 홀더, 클램프 고정판, 조립 나사류, 육각 렌치, 설명서 등이 구성품을 제공됩니다.

무상 A/S는 2년이며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1억)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조립 방식은 책상 두께 10~55mm인 경우로 진행하였습니다. 자사의 다른 모니터 거치대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이나 고중량을 견뎌야 하는 만큼 2단암 크기가 두꺼워진 모습입니다.

VESA 홀은 75 x 75mm, 100 x 100mm 외에 200 x 200mm까지 지원합니다. 베사 확장 브라켓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 별도 구매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3.0 포트 2개와 오디오, 마이크 포트 단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 정리를 위한 케이블 홀더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 사용 중에는 육각 렌치를 사용해야 할 일이 많으니 아예 홀더에 보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거치대 장력과 회전 조절은 육각 렌치를 이용하며 육각 렌치에 십자, 일자 드라이버 역할도 겸하고 있어 별도의 공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게이지가 없어 세밀한 조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자사의 다른 제품에는 이러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아쉽게 느껴집니다.

거치대가 허용하는 39인치에 못 미치지만 리뷰에는 28인치 모니터를 사용하였습니다.

최대 23kg의 무게까지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립에 사용된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거치하는 모습입니다. 암 거리는 56~526m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상하 높이는 최대 585mm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높낮이는 기본 스탠드에 비해 높이 조절할 수 있어 높이 조절에 불만이 있다면 반길만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상하 각도 조절은 +45도~-30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모니터의 좌우 각도를 90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 결합된 케이블 정리를 위해 2단암과 1단암에 선 정리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데 아쉽게도 밀어서 제거하는 방식이 아닌 나사로 고정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2단암은 육각렌치의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문제없이 분리가 가능하지만 1단암은 책상에 이미 조립한 상태라면 분리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면 이전에 비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며 내가 원하는 높이, 각도, 방향 등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마무리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27인치 또는 32인치를 견디기 위한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그런 제품들이 많이 사용되는 것도 있지만 이 이상의 모니터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또한 고중량일수록 거치대가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불안감 때문에 거치대 사용을 생각하지 않는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편의성 추가

고중량 모니터 거치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만큼 VESA 홀 사이즈가 75 x 75mm, 100 x 100mm 외에 200 x 200mm까지 장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덕분에 규격에 제한 없이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구매 없이 구성품 만으로 제품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USB 3.0포트와 오디오, 마이크 포트를 지원과 케이블 홀더 같은 가림막을 사용하여 선 정리를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히 장력과 회전 제한을 위해 육각렌치가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아예 보관할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력 조절을 할 경우 게이지가 없어 세밀한 조절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러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큰 단점으로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선 정리 홀은 나사로 결합되어 있어 사용할 때마다 나사를 분리해야 하는 데, 특히 1단암은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탈착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점

최대 39인치, 최대 23kg까지 사용 가능

VESA 홀 200 x 200mm까지 지원

USB 포트, 케이블 홀더 등 편의성 추가

단점

장력 조절 게이지 미포함

선 정리 홀 탈부착이 불편함

 

 

카멜인터내셔널 카멜마운트 프리미엄 고중량 모니터 거치대 PMA-2H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모니터/사운드>모니터>모니터 주변기기, 요약정보 : 모니터 암 / 1대 / VESA홀: 75 x 75mm, 100 x 100mm, 200 x 200mm / 피벗(회전) / 엘리베이션(높낮이) / 스위블(좌우) / 틸트(상하) / 지

prod.danawa.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