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 체험단 사용기

2018. 7. 1. 21:37체험단

728x90
반응형

모든 사람이 만족할 만한 제품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하지만 다수의 신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라고 해도 나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선택은 정답이 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찾는 것이 유일한 방법 입니다. 이번에 살펴 볼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유통사로 잘 알려진 웨이코스에서 선보인 마우스로 외형만으로는 기존 게이밍 마우스와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다른점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품 박스


제품 특징과 스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봉인 스티커는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을 개봉하지 않아도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제품 특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 외에 설명서, 슈퍼 컨트롤 핏 2세트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외형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무광 블랙 그리고 측면과 테두리에 옐로우 색상으로 무난하지만 포인트를 살려 심심하지 않은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휠 버튼에는 타이어 같은 홈이 파여져 있으며 상단부에는 DPI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측면

좌측면에 기능 버튼 2개가 있어 오른손 잡이 전용 마우스라 볼 수 있으며 측면(옐로우 상)은 모두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해당 버튼은 마우스 ON/OFF가 아닌 LED를 끌 수 있는 버튼입니다. LED는 소프트웨어 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꼬임과 단선 방지를 위해서 패브릭 케이블이 적용 되었으며 선 정리를 위해 케이블 타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


USB 포트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슈퍼 컨트롤 핏

마우스 바닥면의 테프론 글라이드에 부착시켜 사용합니다.


제품 설명서

제품 사용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그립감

제품 외형 만큼이나 어떤 그립감에서도 무난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팜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


제품 LED

LED는 기존 게이밍 마우스와 다른 점이 보였습니다. 우선 LED색상은 DPI 색상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나 DPI 변경시 깜빡이며 색상이 변경되지만 일시적일 뿐 다시 본래 설정된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ED 색상은 소프트웨어에서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소프트웨어

한국어 지원은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메뉴가 간결하고 보기 쉬어 굳이 지원하지 않아도 사용상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버튼은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매크로 포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DPI는 100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폴링레이트는 125/500/100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ED는 3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제품 이름 처럼 RGB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매크로를 지원합니다.


마무리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뛰어나며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외형, 소프트웨어, 그립감 등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모두 무난하여 무난한 마우스라고 하면 이 제품도 포함해도 되겠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를 좋게 본다면 이렇게 평가할 수 있지만 부정적으로 본다면 제품만의 특징이 없고 평범하다 볼 수 있지만 마우스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런한 제품을 부정적으로 봐야 할 이유는 없다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DPI변경시 색상도 같이 변경되지 않고 소프트웨어 에서도 설정할 수 없다는 점 정도 입니다.


장점

무난한 외형

무난한 그립

무난한 소프트웨어


단점

DPI 변경시 LED 색상 변경 안 됨


[이 사용기는 웨이코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