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라이트 몬스터라이트 ML2400QT 퀀텀 led라이트 체험단 사용기

2020. 6. 13. 22:00체험단

728x90
반응형

야간에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경우 전조등과 후미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야간에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함도 있지만 가로등이 없는 곳에서 빛이 필요한 경우나 지나가는 보행자 또는 마주치게 되는 물체를 피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몬스터라이트 퀀텀은 기본적으로 자전거 전조등으로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캠핑같이 야외 활동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 구성품

체험단에 제공받은 제품은 라이트, 충전기, 충전지, 거치대이며 B. 베이직 SET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트 구매 시 64,800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AAA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최소한 해당 세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품 스펙과 특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전거뿐만 아니라 산책, 등산, 낚시, 캠핑, 작업, 건설 현장 등 라이트가 필요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전거 라이트로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필요한 360도 회전 멀티 거치대입니다.

간단하게 제품 특징과 사용 예시 이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배터리 충전기와 18650 충전 배터리

제품 특징과,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제품 개봉

제품은 플라스틱 케이스로 추가 보호하고 있습니다.

제품 외형

외형만 봐서는 스트랩이 부착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트보다는 LED 후레쉬 같은 느낌이며 전체적으로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있어 무게감 있습니다. 제품에는 하드 아노다이징 방식이 적용되었는데 일반 아노다이징에 비해 경도가 약 4배 높으며 가공 비용 또한 약 3배 정도 높은 편. 피막 두께가 40 미크론 이상으로 두꺼워진 만큼 가격 이상의 퀄러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줌인, 줌아웃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 방법은 본체를 잡고 헤드 부분을 당기면 됩니다.

제품 가운데에는 로고가 각인되어 있으며 몸통과 하단부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턴 무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줌 모드 사용 시 위 이미지처럼 헤드 부분을 당겨서 사용하게 되는데 세밀하게 단계별로 조절하는 방식은 아니었습니다.

클립과 스트랩이 부착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트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미국 CREE사 정품 LED 모듈인 XP-L V6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 1300루멘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제품 스펙 상 강 밝기 3,400mAh 배터리 기준 5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광원 도달 거리는 200m입니다. 그 외 특징으로 컨벡스 렌즈가 사용되었습니다.

제품 내부에는 AAA 배터리 홀더가 들어 있는데 이걸 사용하는 경우 AAA 배터리 3개가 필요합니다. 제품 스펙상 AAA 배터리보다는 같이 판매 중인 충전지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다 보니 크기는 조금 큰 편.

하단부에는 M 자가 각인된 고무 버튼이 있는데 전원 ON/OFF 나 모드 변경 용도로 사용합니다.

AAA 배터리 홀더

18650 배터리 29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라이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케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AA 건전지와 사이즈 비교.

몬스터라이트 퀀텀 설명서.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줌이나 어떤 모드로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한 번 읽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국어, 영어로 각각 설명하고 있습니다.

360도 회전 멀티 거치대

제품을 개봉하면 추가로 비닐 포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외에 스페어 실리콘 패드를 제공합니다.

조절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위, 아래 모두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으나 가운데 모양이 조금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 구분을 위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모양이 동일하기 때문에 구분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여분의 실리콘 패드를 포함하여 3단계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18~38mm의 제품 호환이 가능합니다.

라이트 장착 예시

배터리 충전기

설명서, 5핀 케이블이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설명서는 충전 가능한 배터리 종류와 사양, 사용방법 등 제품 사용에 필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단부 LED 상태창, 충전 모드 버튼과 하단부 충전지 거치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거치부는 사이즈가 고정되어 있지 않아 사이즈에 맞거나 호환이 가능한 배터리라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상태창 LED

25%~ 100%까지 잔량 확인을 하거나 충전 중이라는 것을 LED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의 M1 버튼으로 0.5A, 1A로 변경하여 충전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 충전 모드, 급속충전 모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넉넉하여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은 좋지만 배터리 충전을 할 때마다 배터리를 라이트에서 분리하여 충전기로 충전하는 일은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 장착 예시

라이트와 거치대를 자전거에 결합한 모습.

*거치대 위, 아래 구분은 하지 않고 임의로 거치하였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거치대 좌, 우 방향은 가운데 부분을 조절하여 사용하며 세밀하게 각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위, 아래 방향은 조절 나사로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제대로 조여주기만 한다면 제품이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ED 밝기, 모드 영상

동영상에서 밝기와 모드, 줌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 전조등 같은 경우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몬스터라이트 퀀텀은 버튼을 누르면 LED가 켜지는 것은 동일하지만 밝기, 모드 변경은 켜진 상태에서 반만 눌러서 변경을 해야 하는 조금 특이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적응이 되면 괜찮아지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불편하였습니다. 어쩌면 이 부분은 제게 있어 단점으로 생각되는 부분.

마무리

자전거 전조등을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몬스터라이트를 무조건 추천합니다. 까지는 아니었지만 좋은 퀄러티를 보여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최대 5시간의 사용 시간은 기준에 따라 짧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처럼 생활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일반인이라면 그렇게 짧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소 밝기로도 충분하다 생각될 정도로 밝기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밝기를 포함한 5개의 모드는 제품 활용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AAA 건전지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세트로 판매 중인 18650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충전기로 충전 시 일반, 고속 모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호환이 된다면 다양한 타입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장착 방식을 사용하다 보니 내장 배터리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커졌으며 충전을 위해서 배터리를 다시 꺼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360 회전 거치대는 장착 시 자유롭게 좌, 우 회전이 가능했지만 위, 아래 조절은 나사를 풀어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 상태나 퀄러티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지만 배터리 타입의 공통적인 방식 때문인지 충전 부분은 조금 단점으로 보이고 있었습니다.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 + 18650 배터리 + 충전기 + 자전거 거치대로 구성된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몬스터라이트 ML2400QT 퀀텀 led 라이트 체험단 사용기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ydshop/products/2003542294

 

몬스터라이트 퀀텀 : 와이디샵

대한민국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LED 후레쉬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