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22. 20:02ㆍ체험단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마우스
보급형 RGB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날수록 그에 따른 수요와 요구가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대체로 이러한 요구를 수용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은 외형을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외형만으로는 한계가 분명하니 LED를 추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 일 것입니다. 마우스 외에 키보드, 케이스, 헤드셋 심지어 그래픽카드 지지대까지 이제 LED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가형 또는 보급형 게이밍이라 이름 붙인 마우스도 최소한 단색 LED라도 추가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갤럭시로 잘 알려진 이 브랜드는 그래픽카드 외에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제품들이 국내에 모두 정식 출시되지 않아 어떤 주변기기를 출시하는지 모를 뿐입니다.
아직까지 잘 모르는, 생소한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특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에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무광 블랙 도장 처리가 되어 있으며, 좌우 대칭형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외형적으로는 흔히 볼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평범하다 볼 수 있지만 개성 없는 제품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특이점 없는 무난함을 좋아한다면 선호할 만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크기는 129 x 71 x 41mm, 무게는 약 121g입니다. 상품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센서는 A725F를 사용합니다. 다만 검색을 하여도 확인이 되지 않아 어떤 센서인지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상단에는 DPI 버튼과 휠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휠 버튼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측면에는 기능 버튼이 추가되었으며 독특한 무늬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립을 위해 고무 패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잘 미끄러지지는 않아 보입니다.
케이블은 단선 방지를 위해 패브릭 마감 처리가 되어 있으나 선 정리를 위한 벨크로 타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약 1.5m로 약간 짧은 편입니다. USB 포트는 금 도금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립감
상품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홍보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사용하기도 하다 보니 그립감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핑거 그립, 클로 그립, 팜 그립 모두 무난한 그립이 가능합니다.
표면이 미끄럽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미끄럽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측면 그립에 대해 아쉬운 소리를 하였는데 제품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이 정도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약 121g의 무게는 경량화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조금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 코팅 처리된 표면이 흔적이 많이 생기는 편이라 선호하지 않는데, 다행히도 손톱으로 긁어 보는 등 일부러 자국을 만들려고 했지만 자국이 생기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LED 모드는 RGB와 단색 모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더 많은 모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모드에 따라서 밝기, 속도 조절 같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DPI 변경 때마다 설정된 색상으로 일시적으로 변경되었다 다시 모드로 전환됩니다.
LED는 휠 버튼, 측면, 상단, 후면에서 각각 점등 되며 LED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OFF(소프트웨어)도 가능합니다.
GALAX EX-03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 지원은 하지 않으나 메뉴 구성이 단순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DPI 버튼(5번)은 LED 모든 변경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큰 메뉴 4개와 각 메뉴별 세부 설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접근성이 아쉬웠습니다. 소프트웨어 지원 유무는 상품정보에서 확인 가능하지만 어디에서 다운로드해야 하는지는 언급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제조사나 유통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면 되긴 하지만 GALAX EX-03의 경우, Xtreme Tuner Gear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데 갤럭시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갤라즈 홈페이지에서 Xtreme Tuner Gear를 다운로드하면 되긴 하지만 소프트웨어 접근성이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12월 21일 갤럭시 코리아 자료실에 Xtreme Tuner Gear - 게이밍 기어 소프트웨어 추가 됨
백라이트 모드에서 LED 관련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나 하단부 뮤직-라이트닝이나 오피스, 게임, 미디어 같은 모드에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뮤직-라이트닝은 소리에 따라서 LED가 반응하는 특이한 기능입니다.
매크로를 지원하여 자주 사용하는 마우스 동작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DPI, 감도, 더블클릭, 스크롤 속도 같은 기본적인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DPI는 최대 7200 DPI까지 지원하며 6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DPI 설정값은 저장된 LED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LED 모드는 OFF 포함 14가지를 지원하며 모드 성격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저가형이나 고급형이나 게이밍 마우스는 모두 LED를 지원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LED 퀄러티와 세부 설정일 것입니다. 저가형은 이러한 부분에서 아쉬운 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저 퀄러티를 보여주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걸 떠나서 GALAX EX-03의 LED는 아쉬운 소리가 덜 나오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LED 외에도 마우스에서 중요한 부분은 많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보급형으로 쓰기 괜찮다는 것이지 그 이상의 의미로 생각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무난한 그립감
고가의 제품과 비교하면 아쉬운 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지만 제품 가격대를 생각해 볼 때 무난한 편입니다. 생각보다 미끄럽지도 않았으며 어떤 그립법을 사용하여도 무난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121g의 무게는 경량화되는 마우스 시장에서 조금 무거운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약간 묵직함을 선호한다면 상관없지만 가벼운 무게를 찾고 있다면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다른 게이밍 마우스들이 그러하듯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마우스 설정에서 매크로, LED 모드까지 지원합니다.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지만 인터페이스는 단순하며 한눈에 보기 쉬운 편입니다. 특히 LED 모드 외에 상황에 맞는 모드나 소리에 반응하는 모드같이 특이한 모드를 지원하는 점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장점
무난한 그립감
소프트웨어 지원
뮤직-라이트닝 같은 별도의 모드 지원
단점
조금 아쉬운 무게
이 체험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체험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닉스 COOLMAX NOBA (0) | 2022.01.05 |
---|---|
3RSYS 빙하6 M.2 SSD 방열판 (0) | 2022.01.01 |
3RSYS 빙하7 PLUS M.2 SSD 방열판 (0) | 2021.12.05 |
GIGABYTE GM-M6900 게이밍 마우스 (0) | 2021.11.28 |
마이크로닉스 MANIC ZK9 엣지 RGB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 (0) | 2021.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