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타이탄 SB9 게이밍사운드바 스피커

2025. 2. 26. 22:17체험단

728x90
반응형

XENICS TITAN SB9

RGB, 소프트웨어

헤드셋을 사용한다는 이유로 스피커를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오래 사용하면 귀가 아파지는 특성상 스피커와 마이크를 사용하는 방법이 더 선호될 수 있습니다. 대체로 모니터에도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소리가 나오기만 한다면 이걸 사용해도 좋지만 역시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것입니다.

제닉스 TITAN SB9는 막대기 형태의 일명 '사운드바'로 분류되는 제품으로 주로 컴퓨터나 노트북 등과 같은 곳에서 사용되는 스피커입니다. 주요 목적을 생각하면 유선 연결로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지만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50W의 사운드 출력과 2.2채널, 그리고 소프트웨어 지원 등과 함께 RGB 조명까지 지원하고 있어 흔히 말하는 게이밍 스피커라 할 수 있는데, 사운드바 형태로 모니터 받침 또는 바로 앞에 사용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 무난한 편입니다.

지금부터 조명 효과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제닉스 스피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스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봉 방지를 위한 봉인 스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내부에는 스피커를 보호하기 위해 부직포로 감싸고 있습니다.

제품 개봉

스피커 외에 전원 어댑터, 연결 케이블,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외형

흔히 말하는 사운드바의 형태로 막대기 같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양쪽 끝을 <, >와 같은 형태로 디자인하였으며 전면에도 약간의 굴곡을 주어 입체적인 디자인을 연출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이물질 유입을 막기 위해 직물 소재를 부착하여 내부가 드러나지 않게 하였습니다. 제품 색상은 블랙 색상만 출시되었으며 조명이 점등되는 하단부를 제외하면 모두 같은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상단에는 20W 우퍼 2개와 조작 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실리콘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전원, 볼륨, 재생, 페어링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사용을 염두에 두고 있으나 블루투스 v5.3을 지원합니다.

후면에는 오디오 연결 포트, 헤드폰, 전원 연결 포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이나 나무 질감을 주기 위한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닥면에는 러버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와 소리 왜곡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받침이 짧아 모니터 받침대 위에 올려두기에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나 아쉽게도 내장 배터리가 없어 유선 사용만 가능합니다. 전원 연결을 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으며 블루투스 연결이 아니라면 케이블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전원 및 연결 케이블은 길이가 그렇게 긴 편은 아니었는데 사용하는 공간 바로 근처에 컴퓨터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조금만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 짧은 길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유선 사용만 가능한 만큼 각 케이블의 길이를 연장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조명 효과

조명 효과는 상단 우퍼, 조작 버튼과 하단에서 각각 점등됩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조명 제어도 가능하나 소프트웨어 없이 사용한다면 전원 버튼을 이용하면 되지만 밝기를 포함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 소프트웨어 대비 제약이 있습니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면 조작 버튼에 파란색 조명이 깜빡이며 연결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색상 변환 외에도 다양한 조명 효과와 함께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사운드 출력

드라이버는 우퍼 20W 2개, 트위터 5W 2개로 총 50W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옵션을 건드리지 않는 상태에서도 저음이 눈에 띄게 강렬하게 보였고 전체적으로 상당히 출력이 준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상태에서 우퍼가 지나치게 강하다고 느껴질 만큼 떨리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EQ 설정 변경을 통해 개선할 수 있어 보이나 기본적인 상태가 아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출력은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등과 같은 콘텐츠를 감상할 때에도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제닉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나 아쉽게도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이 연결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에 등록이 추가됩니다.

다만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가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키보드, 마우스를 포함해 컴퓨터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제품에서 이와 같이 로그인을 요구한 것을 본 적이 없는데 이해할 수 없습니다.

굳이 로그인을 해야 할 정도로 개인 정보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그저 조명 효과나 사운드 EQ 변경 따위 정도만 가능한 것이 전부인데 무슨 이유로 인해 이러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등록된 제품은 시리얼 넘버를 포함해서 IP 주소 등과 같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소프트웨어는 조명과 사운드 두 메뉴로 구분되며 각 메뉴에서 세분화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모드는 게이밍, 음악, RGB, 장면으로 총 4가지로 분류되고 있으며 각 옵션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해 색상 또는 모드, 밝기와 같은 다양한 변경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하지 않다면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EQ 모드는 6개의 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탠더드, FPS, 레이싱, MOBA, 커스텀으로 구분됩니다.

마치며

게이밍을 위한 사운드바

기본적으로 사운드바 스피커는 막대기 같은 외형으로 모니터 받침 등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적당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받침 높이를 늘리거나 아니면 비교적 작게 만들기도 하는데, 아쉽게도 받침은 사운드 출력 왜곡을 막기 위한 용도가 더 큰 까닭인지 매우 낮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입체적인 디자인과 양쪽을 뾰족하게 만든 디자인 등은 나름의 콘셉트에 충실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사운드바 특성상 유선 연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 외 연결 방식은 생각하지 않는데, 특이하게도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보다 넓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어디까지나 사운드바라는 범위에서 한정되어 있는데, 내장 배터리가 없어 무선 사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게이밍 스피커에서 조명 효과를 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에서 볼 수 있는데, 당연히 제닉스 타이탄 SB9에서도 조명 효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조작할 수도 있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한 설정이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한데 무슨 이유로 인해 이러한 과정이 추가된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과정이 하나 추가되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사운드 출력의 경우 우퍼, 트위터를 모두 포함해 50W의 출력으로 상당히 준수하게 느껴졌습니다. EQ를 건드리지 않는 스탠더드 상태에서 책상이 떨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설정 변경을 통해 보완할 수 있으므로 큰 문제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 좋아요

블루투스 연결 지원

조명 효과 지원

소프트웨어 지원

준수한 사운드 출력

· 별로예요

낮은 받침

무선 연결 미지원

소프트웨어 사용에 로그인 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