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2. 17:51ㆍ체험단
GEO메트릭퓨처 Model6 세잔
심플 강화유리 케이스
컴퓨터 케이스에서 강화유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원가절감으로 인해 아크릴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가격대의 제품부터는 강화유리가 많이 사용됩니다. 컴퓨터 케이스에서 강화유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저렴해 보이지 않아서입니다. 게다가 묵직한 무게로 인한 안정감까지 여러모로 유용한 요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GEO메트릭퓨처는 현재 쓰리알시스에서 유통을 하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라인업은 모델 뒤의 숫자에 따라 등급, 케이스 크기를 짐작할 수 있게 하였으며, Model6은 미들타워 사이즈의 케이스입니다. 또한 보급형 대비 가격대가 높아진 만큼 강화유리가 아낌없이 추가되었습니다. 보통 내부가 보이는 한쪽 측면에만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으나 Model6은 양쪽 측면 모두 강화유리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측면과 마찬가지로 전면에도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강화유리가 아낌없이 추가되었습니다. 크기로 인해 빅타워인 Model8보다는 가볍지만 여전히 묵직함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세잔, 달리, 반 고흐 제품이 판매가 되고 있으며 리뷰에서는 이 중 세잔 케이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 스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개봉
파손 방지를 위해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보호하고 있으며, 추가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다나와 상품정보에는 무게가 나와 있지 않으나 박스에 적혀 있는 무게는 9.95kg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게가 무거워진 만큼 포장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일반적인 보급형과 차이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Model6은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되었으며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세잔입니다. 전면, 측면 강화유리가 특징이며 외부, 내부 화이트 도장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215 x 450 x 450mm로 일반적인 미들타워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 두께는 전면 3T, 측면 4T입니다.
양쪽 모두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으며 틴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내부가 어둡게 보이는 편이나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충분히 확인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다만 무게로 인해 힌지 도어 방식이 아닌 나사 채결식을 사용합니다.
시리즈는 색상, 로고 부착 유무 등에서 차이가 있으나 내부 구조는 동일합니다.
상단 패널은 분리가 가능하며 커버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공망구조로 되어 있어 무난한 쿨링을 기대할 수 있으나 내부 구조 때문인지 먼지 필터는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I/O 포트는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 버튼, 리셋 버튼, USB 3.0 2개, 오디오/마이크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리뷰의 제품은 포트가 하나 막혀 있는 모습입니다.
전면 베젤은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는 탓에 전면이 막혀 있으나 대신 측면 에어홀을 통한 쿨링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작은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받침은 ㄷ자 형태로 되어 있으며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먼지 유입 방지를 위한 먼지 필터가 제공되며 자석식으로 탈부착이 편리합니다. 쿨링팬을 장착할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후면, 바닥면 모두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나일론 벨크로 타이, 조립 나사가 제공되며 지퍼팩에 담겨 있습니다. 다만 설명서가 제공되지 않았는데 내부 구조와 조립 방식이 조금 특이하기 때문에 이것을 설명할 설명서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필요 없는 것을 줄이는 것은 좋은 의도가 있지만 설명서까지 줄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측면 에어홀은 나사식으로 채결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번들 팬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임의로 전면과 상단에 쿨링팬을 추가하였습니다. 전면에는 120, 140mm 팬을 장착할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120mm 팬 기준 3개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140mm는 공간이 협소하여 2개까지 장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내부/조립
외부와 동일하게 내부도 화이트 도장이 되어 있습니다. 파워 체임버 분리구조를 채택하였으나, 일반적인 케이스 구조와 달리 굴뚝형 방식을 사용합니다. 아쉽게도 모델 8은 쿨링팬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뷰에서는 임의로 팬을 장착하였습니다. 섀시와 패널은 두께 측정을 하지 않았으나 제법 무게감 있어 보였습니다.
※ 리뷰에서는 장착 상태만을 확인하기 위해 일부 케이블은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CPU 쿨러는 최대 162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5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리뷰에 사용된 그래픽카드는 254mm입니다.)
선 정리 홀은 측면 저장 장치 가이드와 쿨링팬 장착을 고려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수랭 쿨러는 전면과 하단 장착을 지원하며 전면 240mm, 하단 280, 360mm 장착을 지원합니다.
파워 장착부에는 커다란 에어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후면과 달리 먼지 필터는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굴뚝형 구조로 인해 파워 케이블은 상단을 통해 연결합니다. 파워 서플라이는 후면 상단에 장착되기 때문에 연장선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파워 케이블이 ㄱ자가 아닌 경우에는 상단 패널과 제대로 닫히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내부 공간이 충분히 여유롭지 않은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그래픽카드 장착은 일반적인 수평 방식과 수직 장착 모두를 지원합니다. 수평 방식은 재사용이 가능한 브래킷이 제공되지만 수직 장착은 일회용으로 되어 있어 아쉬웠습니다.
파워는 최대 180mm까지 가능합니다. 체임버의 공간이 넓어 일반 ATX 사이즈 기준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을 모두 넣어도 여유로웠습니다.
저장 장치는 SSD 2개, HDD 2개 장착을 지원합니다. 내부 구조와 크기로 인해서 SSD는 최대 4개까지 장착이 가능하지만, 가이드의 여유가 있더라도 HDD는 2개까지만 가능합니다.
내부와 마찬가지로 후면에도 커다란 에어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석식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 있으며 하단의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 케이블은 상단을 통해 나오게 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ㄱ자 형태의 케이블이 아니라면 상단 패널과 제대로 닫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강화유리의 무게로 인해 손나사 방식을 사용합니다. 힌지 도어 방식이 편리하지만 강화유리 무게감으로 인해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두리 마감은 블랙 색상을 사용하여 일체감이 약간 떨어지는 편입니다.
선 정리 홀 여유 공간은 약 27mm로 확인되었습니다.
번들 팬이 제공되지 않아 임의로 LED 팬을 장착하였습니다. 틴팅 처리가 되어 있어 내부는 어둡게 보이는 편이지만 내부에 장착된 부품들이 충분히 보일 정도는 되었습니다.
마무리
굴뚝식 방식의 특이한 구조와 전면, 측면 강화유리는 일반적인 케이스와 비교하였을 때 매우 특이한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크기는 일반적인 미들 타워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면서 확장성과 특이성 모두를 챙겨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색상 차이만 있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합니다. 가격대가 높아진 만큼 퀄러티도 상승하여 보급형 케이스와 차별화되는 요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직 장착 브래킷이 일회용인 것과 포장 상태가 보급형 케이스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은 아쉬웠습니다.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찾는다면 한 번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심플함과 묵직함
Model6 시리즈에서는 묵직함과 심플함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모두 강화유리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무게감 있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강화유리 사용은 튜닝 외에 케이스의 안정감에도 영향을 주니 여러모로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 리뷰에 사용된 세잔은 올 화이트 감성으로 포인트 색상이 블랙으로 사용된 것 같은 느낌을 주어 결코 심심하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불친절한가
PC 조립에 익숙하다면 설명서는 필요가 없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구조가 단순하거나 제조사가 달라도 조립 방식은 비슷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케이스는 조금 다릅니다. 장착 방향, 저장 장치 가이드, 후면 라디에이터 또는 쿨링팬 장착 등 설명서가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상품 정보로 대체하는 방법도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조립 방법을 몰라서 상품 정보를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굴뚝형 구조는 더욱 설명서의 필요성을 느끼게 합니다.
장점
시리즈로 출시되어 선택지가 많음
두꺼운 섀시, 강화유리 사용으로 무게감 있음
360mm 라디에이터 장착 지원
단점
쿨링팬 미지원
설명서 미제공
상단 선 정리 공간의 여유가 많지 않음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체험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CF-12 (0) | 2022.04.17 |
---|---|
ADATA SWORDFISH M.2 NVMe SSD (1TB) (0) | 2022.04.11 |
Thermalright Assassin X 120 Refined SE 서린 CPU 쿨러 (0) | 2022.03.28 |
3RSYS L300 코드 미니타워 케이스 (0) | 2022.03.24 |
GEO메트릭퓨처 Model8 로한 화이트 (0) | 2022.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