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퀘이사존 COUGAR 700M EVO eSPORTS

2021. 8. 22. 21:01스크랩

728x90
반응형

[칼럼] 퀘이사존 COUGAR 700M EVO eSPORTS

독특함과 다양성

'특별하게 다름, 다른 것과 견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남.' 한없이 긍정적인 이 단어는 '독특'이라는 단어가 가진 사전적 의미입니다. 그런데 언어, 특히 한국어는 문맥이나 억양, 상황에 따라 긍정적인 단어가 순식간에 부정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참 잘한다.'는 정말 잘한다는 뜻과 반어적으로 잘하지 못했음을 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독특이란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재미있게도 이 단어는 최근 들어 부정적 의미가 조금 더 부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독특한 사람'이란 말을 들으면 특별하게 다른 사람, 뛰어난 사람이라는 의미보다는 이상한 사람으로 인식하는 게 자연스러운 의식 흐름이 되어버렸죠. 이런 현상은 다름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분명 한몫했을 겁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차별 없는 세상, 정치적 올바름을 외치고 있지만, 인간은 본능적으로는 다름에 대한 거부감, 어색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의식적으로 평등에 대한 주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걸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런 목소리가 커질수록 반작용 또한 강해집니다. 각종 커뮤니티나 포털 사이트 댓글난을 읽다 보면 다양성에 대한 존중은 눈 씻고 찾아볼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익명이라는 방패 뒤에 숨어서 내뱉는 댓글이야말로 인간 본능에 가깝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들어 더 극단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다양성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자리 잡지 못하고 이 상태가 유지된다면 평범함, 보통의 범주는 점점 좁아지게 될 겁니다.

이런 이야기를 한 이유는 이번 글에서 주제가 되는 제품을 독특함과 다양성으로 정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포트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COUGAR 700M EVO를 조금 더 산뜻하게 꾸민 eSPORTS 버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우스 시장에서 독특한 외형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 제품과 MadCatz에서 출시하는 마우스 정도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환호하겠지만, 누군가는 거부감을 보일 만한 외형인데요. 거부감은 익숙하지 않다는 게 원인일 확률이 높으며, 그립감에 대한 걱정으로 이어집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형태만이 다양한 손 크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즉, 어느 제품보다 다양성을 존중하고 있는 셈이죠.

 

COUGAR 700M EVO eSPORTS

독특함과 다양성    '특별하게 다름, 다른 것과 견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남.' 한없이 긍정적인 이 단어는…

quasarzone.com


COUGAR 700M EVO eSPORTS 칼럼 SNS 공유 이벤트!

 

 

COUGAR 700M EVO eSPORTS 칼럼 SNS 공유 이벤트!

>COUGAR 700M EVO eSPORTS 칼럼 보러 가기<참여 방법 :1. 이벤트 페이지와 C…

quasarzon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