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아케이드 버블보블 Bubble Bobble 휴대용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기 사용기

2020. 7. 19. 09:49개인 리뷰

728x90
반응형

오락실에서 동전을 넣고 플레이했었던 오락실의 대표 고전 게임 버블 보블이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기로 출시되었습니다. 휴대성을 고려하여 크기가 작아졌지만 예전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캐비닛 디자인으로 그 당시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버블보블 게임 1개만 들어 있는 것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것과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박스

정식 라이선스 받은 제품입니다.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예전에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캐비닛 게임기 같은 디자인과 버블보블 이미지가 게임기 전체를 덮고 있습니다.

오락실 게임기를 그대로 축소한 듯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이스틱을 분리해서 키 패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드로만 플레이할 경우 게임기를 잡고 플레이해야 해서 다소 어중간한 그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조이스틱은 오락실의 그것을 그대로 축소시킨 것 같았으며 금속 소재로 되어 있어 내구성은 괜찮아 보였습니다.

화면에는 보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75인치로 게임기 크기에 비해서 조금 작은 편이라 아쉽습니다.

하단부에는 동전 투입구 같은 곳은 전원 버튼으로 사용합니다.

후면부에는 오디오 단자와 볼륨 버튼, 5핀 단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AA 건전지 4개를 넣을 공간을 제공합니다. 5핀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AA 건전지 4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시간은 AA 건전지 기준 약 1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설명서와 홍보 광고지.

제품 사용 예시

하단부의 동전 투입구 같은 것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게 되며 역시나 게임기 외형 때문인지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공되는 버블보블은 패미컴 버전이었습니다.

화면 밝기는 조절이 안 되는 것으로 보이며 조금 밝게 느껴질 수 있으며 시야각은 좁은 편입니다.

버블보블 포터블 버전은 게임이 3가지 들어 있는 것에 비해 이 게임기는 버블보블 1개만 들어 있습니다. 감성만 본다면 캐비닛 스타일을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포터블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동영상으로 게임기 구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조이스틱으로 플레이하였지만 패드로 플레이할 경우 게임기를 붙잡고 해야 해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버튼에는 공격, 점프같이 게임 구동 키에 대한 설명이 있어 쉽게 게임에 적응이 되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스타트 버튼은 게임 시작 외에 정지 버튼으로 활용 가능하며 리셋 버튼 사용 시 게임이 완전히 초기화되어 처음부터 시작하게 되는 데 이때 소리 크기 또한 초기화돼버리며 사용자가 설정한 크기로 다시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마무리

마이 아케이드 버블보블 마이크로 플레이어는 버블보블의 팬이라면 수집용으로 고려해볼 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캐비닛 게임기를 그대로 축소한 듯한 외형과 사용 방식은 수집용으로 그 가치와 게임기 본래의 재미 또한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다소 아쉬운 시야각과 2.75 인치라는 작은 화면 그리고 리셋 버튼 사용 시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어 버리는 점은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장점

레트로 감성 디자인

단점

포터블과 비교되는 게임 구성

화면 밝기 조정 안됨

리셋 시 소리 설정도 초기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