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코어 MARTELL(마르텔) MKF11 Double Shot RAINBOW LED (화이트, 청축) 체험단 사용기

2016. 7. 7. 12:18체험단

728x90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인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서 누르는 느낌이나 타건음이 독특한 것이 특징 이며 이 특징은 각 축별로 키압이나 누르는 느낌이 각각 다른편입니다. 이번에 살펴 볼 퍼스트코어 MARTELL MKF11 Double Shot RAINBOW LED (화이트, 청축) 보급형에서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 오테뮤 스위치와 대중적인 청축으로 무장한 제품 입니다.



제품 박스



제품 스팩



봉인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은 스티로폼으로 보호하고 있으며 설명서, 키캡 리무버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퍼스트코어 MARTELL MKF11 Double Shot RAINBOW LED (화이트, 청축)는 전용 덮개를 제공합니다.



전용 덮개를 제거한 제품 외형

키캡과 키보드 모두 화이트 색상이며 하우징은 작은 편.



폰트는 영문에 비해 한글 폰트는 약간 연하고 크기도 작습니다.



FN키와 같이 사용하면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키는 일자형입니다.



키캡을 제거한 모습



키캡



제품 밑면

각 모서리에 미끄럼 방지 패드와 가운데에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는 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받침에는 별도의 패드 같은 것이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



USB 포트는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

제품 설명서, 키캡 리무버, PC방 전용 스티커



제품 설명서는 제품 특징과 LED 모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니 읽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키캡 리무버



제품 타건

청축 특유의 찰칵 거리는 느낌과 시원한 타건음을 들을 수 있었으나 키압이 약간 강한 편이였습니다. 또한 청축이기 때문에 타건음은 약간 큰 편.



제품 LED

별도로 단색 지정이 불가능하며 위에서 부터 흰색, 빨강, 주황, 녹색, 파랑, 분홍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품 LED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단색지정이 불가능하나 다양한 LED 모드를 지원하며 밝기 조절이나 LED ON,OFF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N+print screen - LED 모드

FN+Page UP,DOWN - LED 밝기

FN+-,=  - LED 속도

FN+ESC LED - 끄기


마무리

퍼스트코어 MARTELL(마르텔) MKF11 Double Shot RAINBOW LED (화이트, 청축)는 무엇보다 작은 하우징과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LED 모드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이긴 하나 LED를 잘사용하지 않는 제 입장에서는 외형적인 면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LED에 대해서 다시 말하자면 LED 모드를 지원하지만 단색으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LED 하면 단색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호불호가 갈릴만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타건은 청축 특유의 찰칵 거리는 소리와 시원한 타건음으로 청축제품이라는 것을 손가락으로 귀로 느낄 수 있었지만 역시나 타건음이 큰 것이 문제였습니다.


장점

LED 모드 지원(단색 미지원은 호불호)

깔끔한 하우징


단점

LED 단색을 선호한다면 LED 단색 미지원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마르텔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