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COUGAR 칼럼 SNS 공유 이벤트!!

2022. 4. 7. 12:06스크랩

728x90
반응형

 

▲ COUGAR AIRBLADER 영상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속담이나 사자성어에는 옛사람들이 가진 사고방식이 녹아있습니다. 세상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딱 맞아떨어지는 상황을 마주할 때마다 사람 사는 게 다 비슷하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다만, 시대를 초월한다고 해서 진리로 여기면 안 되는 경우도 많다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어떠한 수단 방법을 쓰든지 목적만 이루면 된다는 뜻을 가진 '모로 가나 기어가나 서울 남대문만 가면 그만이다.'라는 속담이 예시가 될 수 있겠군요. 목적을 이뤄내는 건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는 거니까요. 이 속담 역시 결과가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문장이었을 겁니다. 그러나 '모로 가나 기어가나'라는 구절에 방점을 두고 해석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난다는 게 문제입니다. 결국 결과 중심주의를 나타내는 속담이 되었고, 이를 방패 삼아 과정을 밟아가는 도중 정당하지 못한 방법을 활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회선진화법이 통과되기 이전 비일비재하게 이뤄진 법안 날치기 통과가 대표적 사례입니다. 보여주기 부끄러운 행태를 무시한 채, 우리는 서울 남대문 앞에만 도착하면 되는 걸까요?

다행스러운 건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과정이 지니는 중요성을 인지하게 됐다는 겁니다. 정당하지 못한 방식으로 얻어낸 결과에 대해 비판할 줄 아는 사회로 변하고 있습니다. 같은 결과라고 할지라도 밟아온 과정에 따라 평가가 극과 극으로 갈리는 게 이를 방증합니다. 여전히 성장통을 겪는 와중이지만, 바뀌고 있다는 게 중요합니다. 이런 변화는 철저하게 실리를 추구하는 자본주의 시장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기업 윤리와 제품 판매가 별개로 여겨졌습니다. 기술을 빼돌렸다거나 복제품이라는 사실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같은 값에 더 좋은 성능만 제공해준다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기업이 가진 철학과 걸어온 역사에 집중하여 다소 비합리적(?)인 선택을 합니다. 이제는 이러한 선택을 비합리적이라고 표현하기에도 머뭇거려질 정도로 분위기가 바뀌었죠. 지금 이 모습 또한 올바르다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만, 최신 기술이 난무하는 시대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낭만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COUGAR AIRBLADER - Extreme Lightweight Gaming Mouse

▲ COUGAR AIRBLADER 영상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속담이나 사자성어에는 옛사람들이 가…

quasarzone.com


퀘이사존 COUGAR 칼럼 SNS 공유 이벤트!!

 

 

 

퀘이사존 COUGAR 칼럼 SNS 공유 이벤트!!

▶COUGAR AIRBLADER 칼럼 보러 가기◀참여 방법 :1. 이벤트 페이지와 COUGAR AIRBLAD…

quasarzon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