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TILL TRON G60 게이밍 마우스 체험단 사용기

2017. 6. 19. 18:48체험단

728x90
반응형

맥스틸 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맥스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 마우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맥스틸 제품중에서도 가장 비중이 높다고 생각될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어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처음 맥스틸을 알게된 것이 마우스라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살펴 볼 MAXTILL TRON G60 게이밍 마우스는 맥스틸 보급형 마우스들 중 하나인 제품으로 RGB LED가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제품 박스


제품 특징과 스팩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은 플라스틱 케이스로 보호하고 있으며 비닐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에 설명서를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자사의 다른 제품들에는 있는 노이즈 필터가 없다는 것입니다.


제품 외형

좌우 대칭형 디자인에 좌측에 기능버튼이 부착되어 있어 오른손 잡이 전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보호하고 있으며 전용 케이블타이가 케이블에 결합되어 있어 일정 길이로 묶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단자는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제품 사용에 필요한 간단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으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제품 LED

제품 상당부에 있는 무늬 같은 곳에서 RGB LED가 점등되어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으나 LED는 RGB 색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로는 LED ON/OFF 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숨쉬기 모드로 색상이 계속해서 변경되는데 이것 또한 변경할 수 없는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DPI버튼은 단계에 따라 초록, 파랑, 빨강, 보라색으로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제품 그립감

팜그립

마우스를 그립할 때 항상 걱정인 것은 제 손이 작은 편인데 비해 요즘 나오는 흔히 게이밍 마우스라는 이름을 더한 제품들 같은 경우 그 크기가 아주 큰건 아니지만 특정 그립법으로는 클릭 버튼과 멀어져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팜그립으로 그립하였을 때 클릭 버튼이 가까워져 클릭 버튼을 누르기 손쉬워 졌으나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약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클릭 버튼이나 상단 표면은 그렇게 미끄럽지 않았는데 좌,우 패턴 무늬가 고무가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인지 미끄럼 방지가 그렇게 잘 되지는 않았으며 제품 무게가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었는데 제품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을 정도로 약간 무거운 제품을 사용하시다 이 제품을 사용하시게 되면 약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클로 그립

주로 사용하는 방식과 비슷해서인지 별도의 적응 기간은 필요 없었습니다.


핑거 그립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식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제품 무게와 좌,우 패턴이 약간 미끄러운 것과 제품 무게를 제외하면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만 구성품으로 CD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을 찾아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첫 화면

우측에 크게 3가지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버튼 설정과 매크로 관련해서는 간단하게 지원한다는 것만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두 번째 메뉴에서는 스크롤, 포인터, 더블 클릭 그리고 DPI 같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작게 LED 메뉴가 있는데 LED 켜고 끌 수 있는 메뉴만 있는 것으로 보아 색상 변경 같은 세부 변경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메뉴에서는 업데이트나 기술 지원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맥스틸 G60은 좌우 대칭형 디자인 그리고 무광 블랙 도장등 제품 외형에서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보급형 제품중 하나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LED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만 LED는 색상변경, 밝기 등의 세부적인 설정은 불가능하고 LED는 끄고 켤 수 있을 뿐 이였습니다. 물론 휠버튼은 DPI 단계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기 때문에 LED 자체가 단점이라 보기 어렵지만 단색LED를 선호한다면 단점으로 보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장점

무난한 외형

소프트웨어 지원 


단점

LED 세부 변경 불가능


[이 사용기는 플레이웨어즈와 컴웨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